"아줌마, '짜파구리' 할 줄 아시죠? 다송이가 제일 좋아하는 건데."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주목받고 있다. 짜파구리는 농심 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반반 섞어 끓인 제품이다. 몇 년 전 아빠와 캠핑을 간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목을 끌었다
농심은 영화 '기생충'과 함께 짜파구리가 입소문을 타면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기회가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2월11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세계 각지에서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짜파구리가 화제인 만큼 제품을 제대로 소개하기 위해서다.
실제 유튜브에서 'jjapaguri'로 검색하면 다양한 국가의 유튜버들이 짜파구리를 제조하고 맛보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인기영상의 경우 1주일 만에 조회수 64만회를 넘어섰다.
또한 농심은 '기생충'을 상영하는 세계 각국의 영화관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제품을 나눠주며 짜파구리 홍보에 나서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7일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서는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나눠주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한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과 동남아시아에 ‘치맥’ 바람이 불었던 것처럼 문화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식품한류의 좋은 사례"라며 "세계 각국의 거래선과 소비자들로부터 짜파구리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농심은 지난해 하반기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판매액이 각각 21.8%, 3.7% 증가한 950억원과 560억원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5월30일 기생충이 국내 개봉한 점이 일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농심은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미국 시장에서 회사 위상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하는 분위기다. 미국은 1971년 농심이 처음으로 제품을 수출한 국가이자 농심의 주력 해외시장 중 하나다.
2018년 미국 라면 시장에서 농심은 일본의 동양수산과 일청식품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200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쿠카몽가에 공장을 세워 현지 생산을 시작한 농심은 같은주 코로나에 두 번째 공장을 만들 계획이다. 단일 공장에 투자하는 금액으로는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인 2억달러를 투입하기로 했다.
글 jobsN 현민정 인턴
jobarajob@naver.com
잡스엔
KLM 항공, 한국인 인종차별 논란에 사과문 낭독한다 (0) | 2020.02.14 |
---|---|
한국인은 코로나19 잠재 보균자? 네덜란드 항공 '인종차별' 논란 (0) | 2020.02.13 |
3차 우한 전세기 투입… 교민 등 150여명 데려올 예정 (0) | 2020.02.11 |
총기 난사하면서 페이스북 생중계 한 태국 군인 (0) | 2020.02.10 |
일본 동부 이바라키 연안서 5일만에 또 지진..."쓰나미 발생 안해" (0) | 2020.02.07 |